온라인마케팅을 수년간 실시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마케팅 교육을 실시하였다. 온라인마케팅은 컴퓨터와 스마폰을 활용해서 실시하는 두가지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참으로 복잡한 세상이다. 이게 다 경쟁이 심화 되면서 발생한 것이다. 그렇다고 인구를 줄일 수도 없도 사업체를 줄일수도 없고 결국 적자생존의 시대에서 살아남는자가 이기는 자가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이 안타까울 수 밖에 없다.
온라인마케팅 실시하기 전 먼저 점검해보야 할 것은 개인적으로 제품의 경쟁력입니다. 기업의 이름이나 개인적인 이름으로 보통은 하나의 제품을 생산하거나 유통하기 시작하면 멈출수가 없다. 홈페이지, 쇼핑몰, 블로그, 카페, 언론기사, 각종 sns등에 나의 제품이 돌아 다니기 시작한다. 누가 와서 보고 갔는지 알 수 없다. 가격 설정을 잘못한다거나 표시사항을 잘못 기입한다거나 제품의 성능이 경쟁 제품보다 떨어진다거나 등등 판매가 되지 않는 여러가지 조건들을 가지고 제품을 온라인상에 유통하면 판매는 당연히 되지 않을 뿐더러 고생만 신나게 하게된다. 더 심각한 것은 소비자들에게 외면 당하거나 제품의 만족도가 떨어져 기업 이미지를 실추시킨 내용들이 기업명과 함께 내가 삭제 하기까지 계속 따라다니면서 다른 제품을 유통 시키는 과정에서도 악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다.
결론은 제품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먼저 필요하다는 것이다. 제품의 가격, 성능, 경쟁 제품보다 떨어지는 것들을 보완한 후에 유통을 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사업 초창기 매출을 올리기 위해 여기저기 막 노출시키다 보면 나중에 찾아 지운다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고 결국 사업을 포기해야 되는 상황까지 갈 수도 있다.
온라인마케팅을 정해진 방법들이 있다. 잘한다는 것은 많은 비용을 받고 더 많은 노출을 시킨다는 것 일뿐이다. 특별히 고객에게 눈탱이를 보지 않는 이상 결국 온라인마케팅도 돈이 갑이다. 더 많이 돈을 쓰면 더 많이 노출되는 것이다. 전문가들이 하는 방식은 비슷비슷하다. 돈을 지불한 만큼 효과가 나온다는 것이다.
'웹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레터 디자인 및 발송 대행 (0) | 2021.08.29 |
---|---|
웹접근성 홈페이지 제작"전남시각장애인연합회" (0) | 2021.06.04 |
웹접근성 홈페이지 제작전문 (0) | 2021.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