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 탐방

사회적기업인 열린 - 여행사

(사)농어촌정보화전남협회 2015. 2. 16. 15:13

사회적기업인 (주)열린의 주소는 527-812 전라남도 강진군 성전면 송계로 897-10이고 대표는 이현석입니다

연락처 는 061)430-5036, 010-4605-2959이고 이메일은 gonamdo@hanmail.net 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는 415-81-49669입니다. 그리고 관광사업자 등록번호는 제2013-000004호(전남 강진군)입니다. 

 

 

(주)열린의 간판입니다. 회사로고가 걸려 있네요. 

 

 

(주)열린의 회사 대표의 보습도 보이고 사무실에서 회의하는 모습도 보이네요.

 

 

(주)열린에 오니 꼭 공항에 온건같은 느낌이 드네요. 

 

 

(주)열린의 모습입니다. 출입국 심사대도 있네요. 각 종 비행기 모형들도 있습니다.

 

 

(주)열린 사장님은 프라모델을 좋아하시나봐요. 비행기 모형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주)열린 회사 내부의 모습과 식사하시는 모습도 찍었습니다.

 

사회적기업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영업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및 조직으로 일컫습니다. 또 마을기업은 지역공동체에 산재해 있는 각종 향토, 문화, 자연자원 같은 특화자원을 전통을 잇고 있는 마을 주민들이 함께 조직화하고 기술을 전수하면서 특산품을 개발해이용해 안정적인 소득과 더불어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입니다. 현재 군에서는 사회적기업인 (주)해들녘애와, 다산문화진흥원콩새미 사업단, (주)열린이 마을기업인 해랑달이랑영농조합 법인, 강진된장영농조합 법인, 코라꾸지뽕영농조합 법인, 다올협동조합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군은 지역 주민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고 기업의 이익을 해당 지역에 다시 환원하는 사회적기업과 전통을 이으면서도 특산품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을 넉넉하게 만들어주는 마을기업의 자립을 돕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꾸준히 각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13년도에는 강진된장 영농조합 법인이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되어 전라남도에서는 유일하게 2개 이상의 우수마을기업으로 지정되어 지역의 소득 및 일자리창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강진군 관계자는 ‘앞으로 경쟁력 있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을 발굴, 육성, 지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 하는데 주력 하겠다’고 밝혔습니다.